저는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저당 아이스크림을 자주 구매합니다. 대표적인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라라스윗에서 신상 딸기초코바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구매해봤습니다.
일단 이번 후기는 제가 직접 구매하여 산 찐 후기임을 인증하기 위해 구매내역 인증부터 하겠습니다.
혹시 몰라서 주문번호와 주문자는 가렸습니다. 현재 라라스윗에서 신상 기념 할인을 하고 있더라구요. 라라스윗 아이스크림 단가가 높다보니 저는 주로 이렇게 신상 이벤트를 할 때 구매하는 편입니다. 아이스크림은 제가 늦은 저녁에 구매를 했는데 다음날 발송하여 2일째에 바로 왔습니다.
라라스윗은 아이스크림을 녹지 않게 배송해줘서 저는 택배로 많이 시킵니다. 이번에도 꽝꽝 얼어서 왔습니다.
아이스크림은 한 상자에 4개 들어있고 1개당 175kcal 입니다. 당류는 3%으로 무당은 아니지만 적은 편 입니다. 원재료명에 보시면 알겠지만 당을 낮추기 위해 에리스리톨, 알룰로오스, 수크랄로스 등의 감미료가 사용됐습니다.
이제 아이스크림을 하나 꺼내봤습니다. 저당임을 강조하고 있네요. 화이트초코코팅 25%, 딸기 5%라고 적혀있습니다.
아이스크림을 꺼내봤습니다. 화이트초코에 딸기 분태가 박혀있습니다.
한입 먹어보니 하얀색 아이스크림이 나옵니다. 맛은 딸기 맛이고 인위적인 딸기 맛이 아니라 가벼운 딸기 맛이 느껴집니다. 혹시 라라스윗 파인트 아이스크림 딸기 맛을 먹어봤다면 딱 그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여러 입을 먹어보니 딸기 소스? 딸기 잼? 같은 것이 연하게 마블링 되어 있습니다. 그렇다고 맛이 달거나 진한진 않고 은은하게 딸기 향이 납니다.
<총평>
일단 아이스크림을 코팅하고 있는 화이트 초코가 달아요. 기존 라라스윗 초코바의 초코보다 훨씬 답니다. 하지만 안에 들어있는 아이스크림이 깔끔한 맛이 지배적이라 다 먹었을 때 깔끔하다고 느꼈습니다. 진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원하시면 기존 초코바 아이스크림이 더 좋을 듯 합니다. 저는 가끔 당 땡길 때 간식으로 먹으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. 후식으로 먹기게는 제가 이 아이스크림과 같이 구매했던 딸기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